개 요

  Open Solution ERP 시스템은 Open Source 정책과  같습니다. 

일반적인 Open Source 개념은 소스를 포함한 모든 정보를 공개한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원에서 EMAX의 Open Solution ERP는 Open Source 시스템과 다르지 않습니다.

 Open Source가 모두 공짜는 아니듯이 당사의 ERP 시스템도 적정한 비용과 함께 제공이 됩니다. 일반적인 Package ERP 기업과 다른점은 소스와 기술이전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특히, 핵심 코아 부분에 해당되는 소스도 제공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기업 전산실에서 ERP 구축 후 직접적인 현업지원과 유지보수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입니다.

 Package ERP 기업은 솔루션 및 라이선스 유지보수 비용을 가장 큰 수익 모델로 가져 가기에 소스를 제공하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일 것이며, 소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없을 경우에는 일부 소스만을 제공하고 되도록이면 유지보수에 있어 많은 비용 책정으로 수익을 가져가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Open Solution ERP 시스템을 도입한다면 유지보수 계약에 있어서도 Package ERP 도입 시와 같이 종속적인 관계를 굳이 유지할 필요는 없고, 선택권을 가져갈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Open Solution ERP의 가장 큰 장점중의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Open Solution ERP는 구축보다는 운영에 중점을 두고 공급하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기에 가능한 것이며, 지난 10여 년간의 Know-How를 기반으로 더 나은 방식으로 더 많은 모듈을 공급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솔루션   구성

Open Solution ERP 시스템은 .net 기반에 MS-SQL을 활용하여 구축하였으며, 자동차 부품, 전기/전자 조립, 화학 등 BOM 기반에 적합한 산업에 맞게 개발 되었습니다.

 WEB 방식으로 구현하였고 다법인, 다국어를 지원할 수 있도록 기본 설계되어 있으며, 자재/구매/생산/공정/영업/회계/인사/급여 등의 기본 모듈과 SCM, CMMS, EIS, HR 등의 확장 모듈을 제공하고 MES, POP, APS 등의 생산정보화 모듈도 보유하고 있어 제조 기업에 필요한 대부분의 모듈이 제공 가능합니다.

 업종별(산업별) 특화 모듈을 제공하기 위하여 국내 다수의 업종특화 ERP 시스템과의 제휴를 통해 “기업정보화 솔루션 협동조합”을 설립하였으며, 프로젝트성 장비제조, 사출, 금형, 화학, 철강, 인쇄, PCB 등의 업종특화된 산업에 적합한 ERP를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기타 확장 ERP 시스템은 국내의 다양한 솔루션 기업과의 제휴를 통하여 전문 기업의 Know-How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며, 폭넓은 제휴를 통하여 ‘Open Solution ERP’와 부합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이며, 국내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ERP 사용에 있어 전산실과 현업의 만족도를 올릴 수 있는 최선의 방안으로 자리잡아 나갈 것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ESS 지원 그룹웨어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