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kage ERP 로부터 벗어나 소스를 보유하고 자체 개발 역량을 갖춰
구축 후의 운영에 더 중점을 둬야 합니다!

 

 1. 전산실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당사 기준으로 제조기업 매출액이 250억 ~ 300억 이상이라면 복잡해진 기업 환경에 맞게 전산실이 있어야 합니다. 현업 업무가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업 전체의 IT 자원을 총괄할 수 있는 인력이 최소 1명 이상 있어야 합니다.

전산실이 보유 기업과 미 보유 기업은 기업 전반의 IT 체계에 있어 큰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이 ERP 등 1개 이상의 솔루션을 운영하고, PC 대수가 30 대 이상이며, NETWORK, 보안, 홈페이지 등 관리해야 할 업무가 상당히 많기에 이 모든걸 주관리자 없이 아웃소싱 처리한다면 현업인원은 업무관리 등 많은 부분에서 어려움이 초래될 수 밖에 없습니다.

 2. Package ERP 시스템의 한계성을 알아야 합니다. 

전산실 없는 기업은 편리성과 예산 때문에 Package 시스템을 도입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Package ERP 시스템을 사용한다는 것은 많은 부족함을 안고 ERP 시스템을 사용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성되어 있는 시스템을 큰 요구사항 없이 그대로 받아들여 사용하고, 전화통화를 이용한 단순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 받으며, 시스템 확장에 대해서도 큰 요구는 하지 않아야 합니다.

결국, Package ERP 라는 선택은 ERP를 직접 사용해야 하는 현업 인원에게는 매우 불합리할 수 밖에 없는 방안입니다.

 3. 비용대비 효과가 클 수 없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Package 시스템을 도입하여 비용대비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규모가 적어 시스템 활용 범위가 크지 않다면 모를까,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이라면 많은 부분에서 Package ERP 시스템의 한계에 부딪히게 될 것입니다. 기업의 성장이 빠르고 업무가 고도화 되어가는 현실 속에서 기업의 모든 업무문화를 ERP 시스템에 담지 못한다면 투입된 비용 대비 효과는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Open Solution 의 필요성 및 가능성

 1. 시대에 적합한 전산실을 보유하십시오. 

전산실을 보유하면 비용이 많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산실이 있음으로써 얻는 업무적 효율성을 고려한다면 이러한 고민은 할 필요가 없다고 보아 집니다. 전산실은 현업 인원의 업무 지원에 있어 윤활유와 같은 역할을 하며, 업무를 고도화 시켜주며, 기업에 적합한 IT 기반을 구축하고 방향 설정을 해 갈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기업의 규모가 작다면 겸업을 시키더라도 전산실의 필요성은 분명 있으며, 이것이 기업의 시대에 맞게 IT 환경을 갖춰나갈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입니다.

 2. 소스를 확보할 수 있는 ERP 시스템 (Open Solution ERP) 을 확보하십시오. 

소스를 확보하지 못한 전산실은 결코 현업을 만족시킬 수 없으며, 현업으로부터 인정 받을 수 있는 조직으로 성장할 수 없습니다. 그 동안 Package ERP를 사용해 온 대부분의 기업이 뼈저리게 느끼고 있는 부분입니다. 현업에게 해 줄 수 있는 일이 없으며, ERP에 대한 불만이 전산실에 대한 불만으로 돌아오게 되어 한계성에 부딪치게 되고 발전할 수 없는 조직이 되어 버립니다.
현업의 요구에 적극 대응하고 처리하여 ERP 시스템에 대한 한계가 없음을 보일 때 전산실은 변화할 수 있으며, 기업 내 조직으로 당당하게 설 수 있습니다.

 3. 업종특화 ERP-SI 방식으로 시스템을 구축 하십시오. 

Package ERP를 도입하여 교육만 받고 약간의 출력물만 변경하여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기업에 적합한 업종특화 ERP를 선택하여 SI 방식으로 도입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방안입니다. 일방적인 SI는 분명 성공여부에 대한 불안감과 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업종특화 된 ERP 시스템을 가지고 SI를 진행한다면 IT 기업도 업종특화 된 경험 많은 PM을 보유할 가능성이 크며, 비용도 크게 높지 않습니다.

SI 도입에 대해 예전과 같은 큰 불안감을 가질 이유는 없습니다. IT 기술도 많이 발전하였으며, ERP 기업도 많은 경험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업종특화 ERP 시스템에 대한 저변 확대도 많이 이루어 졌습니다.


최고의 선택은 업종특화 ERP-SI를 지원하는

Open Solution ERP 입니다!

ERP를 구축하는데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현업이 편리하고 만족하게 활용할 수 있는가 입니다. 업무와 조직은 변화하기 마련이며, 이러한 변화에 맞게 ERP 시스템도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가야 합니다. 현업의 요구사항에 대응하지 못한다면 그 시스템은 멈춰 버릴 수 밖에 없습니다.

전산실을 통한 빠르고 신속한 지원 기능과 사용자를 위한 편리성을 함께 확보할 수 있는 ERP 시스템은 Open Solution 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SS 지원 그룹웨어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