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종 ERP 개요

 유통.서비스 기업의 성장과 더불과 좀 더 복잡하고 다양한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매입, 매출, 재고, 수금 등의 기본적인 기능에서 벗어나 유통업종의 매출 기반이 쇼핑몰로 확장되면서 다양한 추가 확장 모듈을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구축한 유통.서비스 기업에 구축된 확장 모듈을 보면 매장관리를 위한 WEB 수주, 대리점관리, 직영매장관리, 비직영 매장관리, POS 등의 시스템이 확장 구축되었으며,

쇼핑몰을 연계한 유통.서비스 기업의 경우에는 쇼핑몰통합관리솔루션 연동(셀즈툴), 자사 쇼핑몰 연동, 연동 미서비스 쇼핑몰 업로드 기능, WMS(3자물류) 연동, 택배 서비스 연동, A/S 관리 구축 및 연동, CID 연동, CRM 구축 등 다양한 확장 기능을 필요로 합니다.

더 나아가 매출이 확장되면 회계, 인사, 수입, 수출, 원가 시스템의 연동 등과 더불어 그룹웨어 전자결재 서비스를 통합한 ESS(대사우서비스), Dashboard 서비스, e-Accounting 서비스 등 정말 다양하고 복잡하며, 고도화된 시스템을 다양하게 구축하게 됩니다.

타 업종에 비해 결코 적지 않은 다양한 모듈을 구축하게 되며, 구축 범위에 따라 난이도도 올라가게 됩니다.

최근의 경제 상황과 더불어 이러한 유통.서비스 기업의 성장이 이어지고 수 천억원 대의 매출을 기록하는 기업이 다수 등장하게 되면서, 고도화된 서비스와 더불어 시스템화 하기 위한 방안으로 전문 유통.서비스 업종 ERP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EMAX는 이러한 다양한 상품을 다루는 기업을 위한 유통.서비스 업종특화 ERP를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유통.서비스 업종은 물론 제조와 유통을 함께 사업화 하고 있는 기업에 까지 적합한 시스템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유통업종 ERP 시스템 구성도

 

유통업종 ERP 시스템 소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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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S 지원 그룹웨어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