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Solution ERP [Frame 7]

ERP, MES, APS, Groupware, 회계, 인사, 총무, ESS, e-Accounting, FA 통합 - All In One Platform.

업종특화 Package ERP

Package ERP

EMAX의 Package ERP 시스템은 기업의 비즈니스 관리, 데이터의 수집, 저장, 분석을 수행하기 위한 최적의 기술을 제공합니다.

영업, 구매, 생산, 공정, 외주, SCM, 설비 등을 중심으로 구성된 물류관리 시스템과 회계, 자금, 예산, 인사, 급여, 근태, 평가 등으로 구성된 관리시스템은 기업이 필료로 하는 많은 프로세스를 지원합니다.

Package ERP 시스템의 도입은 기업의 업무를 손쉽게 수행하고 업무 효율성을 제공하며, 기업 내 많은 업무를 ERP로 처리함으로써 업무 고도화와 업무 생산성의 효과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EMAX의 Package ERP 시스템은 모든 기능과 모듈이 하나로 연결되어 통합적으로 운영되기에 서로 다른 부서로의 데이터 흐름에 접근하고 최대한 제공하여 부서간 업무 협업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비즈니스 활동을 최적화하고 제어할 수 있는 “Frame7 ERP” 시스템의 도입은 업무혁신과 더불어 업무 생산성 향상 및 고도화에 가장 좋은 기반 시스템이 될 것입니다.

1. 업종특화 ERP Package 시스템을 도입해야만 합니다.

ERP 시스템에 대한 Win-Back을 하는 기업 중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는 것은 Package ERP를 버리고 상위의 시스템을 도입하는 경우일 것입니다. 

Package 시스템에 맞춰 업무를 하다보니 많은 부분에서 만족도가 저하되었을 것이며, 미약한 기능으로 인해 업무를 고도화 시키기가 매우 어려웠을 것입니다.

전산실을 보유하고 있다 하더라도 소스를 확보하지 못한 상황에서 현업에 대한 지원 방안은 전무했을 것이며, IT 기업에 의존하여 진행하다 보니 꾸준히 투입되는 수정비용에 대한 부담에 대해서도 내부적으로 논란이 많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막상 시스템을 교체하고자 해도 국내 메이저 ERP 기업 대부분이 Package 기업이다 보니 도입에 있어 고민이 깊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업종특화 된 시스템에 다양한 모듈을 담고 있으며, 원하는 부분에 대해 전체적으로 SI 수준에 이르는 Customizing 을 지원해 줄 수 있는 시스템을 원하지만, Package 기업에서 이러한 요구를 수용해 주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경우에 EMA “Frame7” ERP 시스템을 도입하시는 것은 최고의 방안이 될 것입니다.

최근에는 대부분의 중소기업이 ERP 시스템을 도입하는데 있어 업종특화 ERP 시스템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만도 다양한 업종특화 ERP 시스템 보유 기업이 있으며, 세부업종과 기업 규모에 따라 더 세부적으로 구분되기도 합니다.

해당 업종을 구축해 봤다는 것은 분명 큰 이점일 것입니다.

특히, 업종특화 업종에 대한 오랜 기간의 경험을 보유한 PM이 있다면 더 유리할 것입니다.

현업과의 업무분석 미팅 시 빠른 대화가 이루어지고 다양한 경험이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하지만, 국내 Package 기업들은 BOM 기반의 표준적인 ERP 시스템을 업종특화 기업에 교육만을 통해 구축한 사례를 가지고 업종특화 ERP를 구축해 보았다고 하는 사례를 다수 접합니다.

업종특화 ERP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해당 업종에 대한 구축 경험을 오랜기간 수행해 온 PM이 프로젝트에 투입되어, 약간의 Customizing 과 Report 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Master 화면부터 각종 프로세스와 확장 모듈을 총괄적으로 개발해 본 사례가 있어야 실제 업종특화 ERP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고 경험이 있다할 수 있습니다.

EMAX “Frame7” ERP 시스템을 보면 전혀 다릅니다.

기능의 깊이가 다르고 프로세스의 지원 범위가 방대하며, 공정, 품질, 원가 등 다양한 모듈에 업종특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ERP 시스템을 기반으로 Customizing 작업을 통해 다시한번 적용하면서 구축하는 것이 가장 바른 방법입니다.

Package ERP 전문 기업 대부분이 안해본 업종이 없다고 얘기를 합니다.

하지만, Package 형태로 구축한 프로젝트는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업종특화 ERP를 구축해야 하는 기업에는 SI 구축 서비스를 통해 프로젝트 방식으로 구현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한 ERP 전문기업이 많은 업종의 ERP 시스템을 보유하기가 어렵습니다. 그것은 다양한 업종에 대한 PM을 보유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2. '기업정보화 솔루션 협동조합'을 통한 Package ERP 공급

국내에는 다양한 업종특화 ERP Package 전문기업이 있습니다.

규모는 작지만 한 업종만을 오랜 기간 수행해온 기업이기에 한 업종에 있어서만은 많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EMAX는 이러한 업종특화 ERP 기업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Frame7” ERP 시스템을 기반으로 업종특화 ERP 프로세스를 적용해서 함께 공급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016년도에 결성된 ‘기업정보화솔루션 협동조합’은 국내의 많은 업종특화 ERP 기업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EMAX도 다양한 업종특화 ERP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지만, 더 많은 업종특화 ERP 시스템을 제대로 개발해서 공급하고자 업종특화 ERP 기업과 함께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았습니다.

어찌보면 경쟁사일수도 있지만 기술 공유를 통해 EMAX의 개발플랫폼과 고급의 회계.인사 시스템을 기반으로 업종특화 ERP 프로세스를 적용해서 최고의 업종특화 ERP 시스템을 개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자동차부품, 프로젝트성 장비제조, 화학, 유통, 프랜차이즈, PCB, 금형, 인쇄, 출판, 섬유에 이르기까지 정말 다양한 업종에 대한 전문적 시스템을 개발해 나가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업종특화 된 MES, POP, WMS 등도 개발해 나갈 것이며, 다양한 확장 ERP 모듈 기업과도 함께 할 것입니다. 경쟁하기 보다는 협력해서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해 나갈 것입니다.

이 만큼 EMAX의 업종특화 ERP 는 다릅니다.

여러 기업의 다양한 경험이 Open Solution ERP 시스템에 제공되고, 많은 기업이 도입하여 최적화 시킨다면 ERP의 활용도에 있어 최고의 시스템이 될 것입니다.

검색어를 넣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