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개요

ERP 구축 시 SCM은 ERP의 기본 모듈로 제공 될 정도로 보편화 되었습니다. 구매를 위한 MRP 산출 시 부터 일반 자재나 외주 생산품에 대한 구매 오더 상세 내역을 협력사에 제공하고, 납품과 관련된 여러 모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SCM 구축 시에는 단순하게 발주 내역만을 제공하지만, 상세한 내역의 제공과 납품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변수에 대한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업종의 경우에는 기본 기능만으로도 구축이 가능하지만 기업의 규모가 커서 공장이 다수이고 프로세스가 여러 단계일 경우에는 이에 대한 각종 기능과 프로세스를 함께 제공해야 하며, 기타 업종특성을 반영하거나 바코드 지원을 지원 PDA의 운영, LOT 관리 기능, 품질관리를 위한 가입고 기능 등은 별도의 개발 작업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EMAX의 SCM은 ERP 시스템과 프로세스적으로 완벽하게 통합되어 운영되며, 다양한 업종에 적합하도록 기능이 다양화 되어 있으며, ERP 시스템과 통합 운영을 지원하고 별도 운영도 가능하도록 개발되어 있습니다.

자재 매입을 위한 매입처 관리 및 생산 외주처 관리를 위한 작업 지시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거래명세서 발행 및 발주 없이 긴급 입고를 할 수 있도록 기능화되어 있고 품질관리를 위한 3차원 개선대책 등록, 정보공유를 위한 공지사항 및 게시판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CM 주요 기능
  • 월 소요현황 조회
  • 발주조회 및 거래명세서 발행
  • 거래명세서 – 신규발행(무발주)
  • 거래명세서 – 수정/삭제/재발행
  • 발주대비 납품현황 조회
  • 납품현황 조회
  • 입고현황 조회
  • 직납사급 – 발주등록
  • 직납사급 – 납품처리
  • 직납사급 – 입고현황조화
  • 입불통 조회
  • 3차원 개선대책 등록
  • 게시판
  • 공지사항
  • 업체정보 등록 및 조회

 

SCM 소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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